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자연스럽게 일상에 스며드는 건강한 식습관 기르기
date. 2020-11-13 hit. 259

*각 제품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25살 대학생입니다. 몇 년 전부터 클린 식을 먹으며 입맛 성형을 시작했어요.

입맛 성형을 한 후부터는 식단 관리 하는게 즐겁고 좋아서 자발적으로 하고 있어요. 시중에 판매되는 떡볶이나 피자 치킨 모두 맛있지만 저는 직접 만들어 먹는 샐러드나 요거트볼이 더 좋답니다.



생각해보면 제가 운동을 제대로 시작한 건 얼마 되지 않았어요.

운동을 혼자 할 때는 좀처럼 재미를 붙이지 못했는데 마이다노라는 프로그램을 시작하면서 전신 운동을 균형 있게 해나가기 시작했어요. 더 이상 변하지 않을 것만 같았던 제 바디라인이 변했고 이제는 살을 빼기 위해 운동을 한다기보다는 스트레스를 풀기 위해 하는 것 같아요. 저는 운동을 하면 행복해지거든요!

 

체중 조절을 다짐한 초반에는 약속을 잡는 것조차 스트레스였어요. 계획 대로 하고 있는 식단 관리가 약속 하나 때문에 망하는 느낌이었거든요. 하지만 그 하루로 인해 지금까지의 노력이 물거품이 되진 않는답니다.

약속이 있다고 해서 꼭 치킨이나 떡볶이 고칼로리 음식만 먹어야 하는 아니니까요. 저는 건강하면서도 최대한 맛있게 먹을 있는 위주로 약속을 잡았던 같아요


#카페마마스



식단 관리하시는 분들 사이에서 인기가 많은 마마스라는 카페예요.

마마스는 샐러드, 샌드위치, 파니니 등 다양한 음식을 판매하고 있어요. 특히 마마스의 리코타 치즈 샐러드는 꼭 한 번 드셔보세요. 리코타 치즈 특유의 상큼한 레몬맛도 나고 크림치즈가 섞인 쫀쫀한 질감이라 빵과 조화가 너무 좋답니다. 반면 마마스의 파니니는 조금 자극적인 편이에요. 그렇기 때문에 관리 중이시라면 샐러드 위주로 야채를 많이 드셔 주시고 파니니는 두조각 정도 드시는 게 좋아요.


#빙봉



이곳은 서울숲과 이태원에 자리 잡고 있는 빙봉이라는 브런치 카페예요.

헤비한 메뉴부터 라인트한 메뉴까지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는데 전반적으로 모두 간이 세지 않아 너무 좋더라고요. 제가 가장 맛있게 먹었던 건 토마토 스튜예요. 지금까지 먹어본 스튜들과는 다르게 자극적이지 않고 깔끔한 맛이 일품이었어요.

특히 빙봉에서 판매되고 있는 메밀 크레페는 직접 메밀 반죽을 해서 굽는다고 해요. 그래서인지 담백하고 건강한 느낌이 들었어요.

 

그럼 지금부터는 제가 집에서 즐겨 먹는 식단에 대해 설명드릴게요.

 

그릭요거트를 즐기는 방법



저는 그릭요거트를 매우 좋아해서 만들어 먹기도 하고 사 먹기도 하는데요.

저는 주로 다노샵에서 판매되고 있는 쑥 선식을 섞어 먹거나 프롬잇의 오늘라떼해 가루를 섞어 먹어요. 특히 오늘라떼해는 한 봉지 당 3번 정도 요거트를 섞어 먹을 수 있어 가성비도 좋고, 단백질 함유량이 높아 영양도 함께 챙길 수있어 추천드려요.


*프롬잇 오늘라떼해 64천원 대



그릭요거트와 함께 먹으면 좋은 제품 두 번째는 바로 머드스콘이에요.

통밀 베이스로 만들어진 스콘이라 포만감이 좋을 뿐만 아니라 당류도 적은 편이에요. 스콘 본연의 맛도 진해 따로 먹어도 맛있지만 약간 밍밍한 그릭요거트와 함께 먹었을 때 더 잘 어울리는 것 같아요. 꾸덕꾸덕한 스콘 좋아하신다면 꼭 한번 드셔보세요!


*머드스콘 베스트 5, 1만 5천원 대

 

목막히는 퍽퍽함, 밤고구마!



밤고구마 하면, 로맨틱 브라운!

퍽퍽하면서 목 막히는 식감의 파우더리한 텍스쳐가 매력적인 로맨틱 브라운의 목맥히구마예요. 밤고구마 특유의 깊은 맛과 식감에 한번 드셔보시면 중독되실 거예요. 리얼 밤고구마라서 그런지 당도가 높지 않고 은은한 단 맛이 나서 식단 관리하는 저에게는 안성맞춤이었어요. 조리법도 전자레인지로 5분만 돌리면 돼서 간단하답니다. 저는 주로 샐러드와 닭 가슴살과 함께 한 끼 식사로 먹어주었어요.


*로맨틱브라운 그래도 맛있구마 2만원 대


체중 조절하면서 먹을 수 있는 두부면



요즘 인스타그램 보면 라라스팜 두부 면으로 요리를 많이 하시더라고요. 저는 캐슈밀크에 치즈 한 장 넣고 야채와 볶아 두부면으로 크림 파스타를 만들어 보았어요.

라라스팜 두부 면은 100% 국산콩으로 보존료나 유화제를 첨가하지 않아서 안전하게 믿고 먹을 수 있답니다. 그뿐만 아니라 일반 두부에 비해 단백질 함량이 2배 이상 높다는 사실.

두부 면 크림 파스타에 닭 가슴살이나 소고기로 추가해 드시면 영양만점 한 끼가 될 거예요.


*라라스팜 두부면 13천원 대

 

개인적으로 저는 체중 조절시에 건강한 습관이 일상에 자연스럽게 스며들도록 하시는 걸 추천드려요.

조급해 하지 않고 꾸준히 하다 보면 조금씩 좋아지는 몸의 변화를 느낄 수 있을 거예요.

 

그뿐만 아니라 요즘엔 놀라울 정도로 체중조절용 대체식품들이 많이 나와있잖아요?

몸에 좋지 않은 식재료보다는 건강한 대체품을 이용해 스스로 건강한 요리를 만들어 보세요 : )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비밀글
View Answer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

TODAY
VIEW